Search for LIMS content across all our Wiki Knowledge Bases.
Type a search term to find related articles by LIMS subject matter experts gathered from the most trusted and dynamic collaboration tools in the laboratory informatics industry.
역사적으로 교토와 도쿄의 중간에 위치해 "중앙의 수도"라는 뜻으로 주쿄(中京)로 불렸다. 1610년에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오와리국의 국부를 기요스로부터 약 7 km 떨어진 더 전략적인 곳에 위치한 오늘날의 나고야로 옮겼다.
새로운 커다란 성인 나고야성은 부분적으로 기요스성의 자재를 사용해 건설되었다. 성의 건설과 함께 6만 명의 주민과 절, 신사가 기요스로부터 나고야 성 주변의 계획된 마을로 옮겨왔다. 이 무렵에 고대의 아쓰타 신궁은 두 개의 주요 도시인 교토와 에도(현재의 도쿄)를 연결하는 도카이도의 역참으로 개발되었다. 그래서 마을은 여행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절 주변으로 개발되었다. 이들 두 개의 성과 신궁 마을의 결합이 오늘날의 나고야를 형성하였다.
이후 나고야 지역은 공업의 중심지가 되었다. 지역 경제권은 유명한 도기 생산지인 도코나메, 다지미, 세토와 막부 하에 유일한 화약 생산지였던 오카자키를 포함했다. 이 지역의 다른 산업으로는 목화와 움직이는 인형인 가라쿠리 인형이 있었다.
아이치현의 남서부, 노비평야에 놓여있다. 현내에서는 도요타시, 신시로시, 오카자키시에 이어 4번째로 넓은 면적을 가지는 시이다. 시 서남부의 미나토구는 임해 공업지대와 일본의 국제 무역항인 나고야 항이 있으며 미나토 구의 서부에는 시 최대의 곡창지대가 펼쳐져있다. 시 남부의 미나미구는 미나토 구와 같이 공업 지대이지만 북부는 미즈호구의 아라타마바시 역과 인접해 상업이 발달해 있다.
1889년에 시행한 인구 조사에 따르면 나고야의 인구는 157,496명이었다. 1934년에 100만 명을 넘어섰고 2004년 도시의 추정 인구는 2,202,111명, 인구밀도는 km2당 6,745명이었다. 세대 수는 2차 대전이 끝날 때인 1945년에 153,370세대에서 2004년에는 945,328세대로 추정되어 크게 증가하였다.
총 면적은 326.45 km2이다. 나고야 도시권은 미에현, 기후현까지 뻗어있으며 총 인구는 약 900만 명으로 도쿄 도시권과 오사카 도시권의 뒤를 잇는다.
경제
나고야는 주쿄권의 중심 도시이다. 나고야의 주요 산업은 자동차 산업으로 미국의 많은 자동차 기업들이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둔 것처럼 일본의 많은 자동차 기업들은 나고야에 본사를 두고 있다. 도요타 자동차의 본사는 도요타시와 나고야에 있다. 미쓰비시 자동차의 연구개발센터가 나고야의 교외인 오카자키시에 있다. 덴소, 아이신 세이키, 도요타 자동직기, 제이테크, 도요타 방직과 같은 많은 일본 자동차 부품 업체들이 나고야나 혹은 그 교외에 본사를 두고 있다. 또한 해외의 자동차 업체들도 나고야에 지사를 두고 있다.
도카이도 신칸센을 운영하는 도카이 여객철도, 도자기 업체인 노리타케, 복합기와 같은 사무용 기기로 유명한 브라더 공업, 점화 플러그로 알려진 NGK, 철도 차량을 만드는 일본차량제조 등이 나고야에 본사를 두고 있다. 또한 일본의 제과 업체인 마루카와도 나고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지역에는 상당한 규모의 우주 항공, 기계, 전자 산업이 있다. 최근에는 로봇 산업과 재료 산업도 발전하고 있다.